최고의 추천 사무실 개업선물 TOP 4

많은 수의 해바라기그림을 촬영한 사진

사무실 개업선물은 다른 개업선물과는 조금 다릅니다.

보통의 개업선물은 주로 주변의 지인이나 가족에게서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반면에 사무실 개업선물은 지인과 더불어 거래처, 전 직장 동료 등 다양한 사람들로부터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발생할 수 잇는 가장 흔한 문제는 선물이 중복되는 것입니다.

만약, 이 글을 읽으시기 전에 상대방에게 필요한 것이 있는지 물어볼 수 있는 경우에는 물어보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게 여의치 않은 경우에는 상대방이 곤란하지 않을 선물을 제공하는게 좋습니다.

이번에는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베스트 사무실 개업선물을 소개합니다.

추천 사무실 개업선물은?

식물

식물은 사무실 개업선물에 빠지지않는 베스트샐러 상품 중 하나입니다.

이는 단지 식물이 아름답다는 것 이외에, 실제로 직원의 스트레스 감소나 사기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오랫동안 과학적으로 입증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사무실에 개업선물로 식물을 선물할 경우에는 품종 선택에 신중을 기하셔야 됩니다

다른 업종과는 다르게 태양광이 직접 들어오지 않는 사무실이 많기 때문입니다..

사무실에 좋은 최고의 식물

수 많은 개업 식물 중에 사무실에 정말 잘 어울리는 식물이 있습니다. 바로 관엽 식물인데요,

심지어 영어로 Office flants (사무실 식물)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사무실에서 가장 애용됩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에는 관리가 매우 쉽고, 어두운물을 적게 주어도 오랫동안 버틸 수 있는 아래와 같은 식물을 소개합니다.

산세베리아

Photo by Kelly Sikkema on Unsplash

선인장과 비슷하게 위로 길다랗게 솓아 오른 이 식물은 관엽 식물을 관상하는 어느 국가라도 인기있는 식물입니다.

잎의 무늬가 뱀 무늬같다고 해서 서양에서는 주로 뱀 식물로, 반면 가까운 일본에서는 호랑이의 줄무늬같다고 생각해 호랑이 꽃이라고 불리웁니다.

저조도에서도 매우 잘 자라며, 다육 식물이라 물을 자주 줄필요도 없습니다. 게다가 위로 자라기때문에 좁은 공간에도 효과적입니다.

만약 식물을 꽃집에서 직접 고르신다면, 우선 선인장 처럼 위로 곧게 자라는 식물을 선택하면 실패할 확률이 매우 줄어듭니다.

 

금전수

Photo by Severin Candrian on Unsplash

아마 이 식물은 굉장히 눈에 익으실 겁니다.

가정에서든, 다른 가게에서든 어디를 가도 한번 쯤은 보신 적이 있으실 정도로 유명한 관엽 식물입니다.

아프리카 원산지의 금전수는 위의 산세베리아와 함께 조명이 있던 없던 어디든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잎은 달려 있지만 잘 떨어지지 않아 따로 청소할 필요도 없습니다.

물은 오히려 흙이 건조해졌을 때 주는게 좋을 정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선인장

Photo by Charles Deluvio on Unsplash

선인장은 아마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식물 중에 사무실에 가장 잘 어울리는 식물일 겁니다.

2,000종이 넘어 종류도 매우 다양하고 크기가 작아 좁은 공간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아주 적은 양의 물이 필요하기때문에 사실상 물 주는걸 까먹는다해도 큰 지장이 없습니다.

그러나 선인장은 햇빛이 어느정도 필요하기때문에 채광이 좋지 않은 사무실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이비 (English ivy)

Photo by Jerry Wang on Unsplash

아이비는 인삼과에 속하는 덩굴 식물입니다. 이 식물을 잘 모르시더라도 실제로 TV나 시골의 담에서 한 번 쯤은 보셨을겁니다.

위의 소개한 식물처럼 저조도, 관리가 편함은 물론이지만 차이점으로는 꽃 잎을 감상하는 “관엽 식물”의 제목에 잘 어울리는 식물입니다.

단, 덩굴 식물인 만큼 길고 무성하게 자랄 수도 있습니다.

바닥에 두는 화분만이 아닌 벽에 메달린 화분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관엽 식물 선택 시 주의사항

사무실에 관엽 식물을 둘 때는 반드시 공간을 염두해 두셔야 됩니다.

대부분의 관엽 식물은 매우 오랬동안 키울 수 있습니다. 그 중에는 잎이 굉장히 높고 넓게 자라는 식물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 지나치게 커지게 되면, 사무실의 공간을 많이 점유하게 됩니다.

그러니 상대방의 사무실 규모를 알고 있다면 그 에 맞춰서, 아에 모르시는 경우에는 비교적 공간을 덜 차지하는 종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관엽 식물의 단점

식물은 이처럼 좋은 선물인 반면에 가장 흔한 선물이기도 합니다.

처음에 설명했듯, 어딜 가나 식물 선물은 3 ~ 4개 이상 중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업 선물로써의 화환은?

보통의 개업선물이라고 하면 화환을 기본적으로 보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화환도 역시 식물에 속하며, 개업을 했다는걸 한 눈에 알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사무실 개업선물에서의 화환은 개인적으로 절대 비추천 하고 싶습니다.

화환을 한번이라도 받아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사실 화환은 장점보다 단점이 매우 많습니다.

화환의 꽃들은 몇 일이내에 시들어버리기 마련인데, 이 화환을 처리하기가 매우 번거롭습니다.

나무, 종이, 꽃 등을 전부 일일이 분리수거를 해야됩니다. 그게 아니고서는 주변 꽃집 등에 돈을 주고 처리를 부탁해야됩니다.

그러니 식물을 선택하시길려면 화환보다는 위의 관엽 식물을 선택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사무실 용 소형 가전

전자동식 커피 머신.

위에서 소개한 다른 선물에 비해 금액대는 비싸지만 사무실에서 있으면 반드시 사용하게 되는 필요한 가전입니다.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사무실에는 이미 준비되어 있지만, 처음 오픈하는 대부분의 작은 사무실의 경우에는 가전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간단히 커피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무실은 없으니까요.

작은 사무실 대부분은 정수기나 커피포트 그리고 일회용 커피를 구비하고 있을 겁니다.

커피를 끓여 먹기 위해서는 정수기를 사용하거나 커피포트에 물을 끓여 드시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오래된 정수기의 경우 뜨거운 물을 이용하더라도, 미지근하고 커피 가루가 잘 녹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포트를 아직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 면에서 커피 머신을 사무실 개업선물로 제공하는건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커피머신이 필수 선물은 아닙니다. 하지만 있다면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겁니다.

커피 머신은 종류별로 20 ~ 60만원 정도의 선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커피 머신 뿐만 아니라 어떤 커피를 사용하면 되는지도 함께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구비되어 있으면 좋은 가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무실 개업선물 용 추천 가전

  1. 전기 난로, 가습기 등
  2. 소형 냉장고

현금 및 상품권

사무실 개업 초기에는 정말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예상치 못하게 돈이 나갈 곳이 매우 많습니다.

이런 면에서 현금 및 상품권은 상대방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사무실 개업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좋은 선물 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현금을 선뜻 선물로 제공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왠지 무성의하게 보일 수도 있고, 대충했다는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이지요.

그러니 반드시 현금이나 상품권을 사무실 개업선물로 주기 위해서는 아래의 사항을 고려하셔야 됩니다.

현금 및 상품권을 선물로 줘도 될 경우

  1. 상대방에게 현금을 줘도 될 관계인가?를 반드시 고려하셔야 됩니다. (친한 친구, 동료, 친적, 가족 등)
  2. 현금을 직접 전해줄 경우 은행에서 신권을 바꿔 봉투에 담아 전해줘야 됩니다.
  3. 밋밋한 하얀 봉투보다 고급스러운 봉투에 담아 선물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4. 금액이 너무 적거나, 많아서는 안됩니다. 금액이 너무 적으면 상대방은 실망할 것이며 반대로 너무 많으면 부담스러울 것입니다.

이 4가지의 상황만 주의하셔서 제공하시면 현금은 받는 상대방에게 있어 최고의 개업선물이 될 것임은 틀림없습니다.

인테리어 소품

화려한 해바라기 그림을 촬영한 사진
어디든 잘 어울리는 해바라기 그림

인테리어 소품은 역시 사무실 개업선물에 있어 인기있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처음 개업해 횡 한 사무실을 환화게 밝혀줄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수 많은 인테리어 소품 중에서 가장 많이 선물 되는 상품 중에는 “그림”이 있습니다.

이는 그림이 다른 인테리어 소품에 비해, 인테리어 효과가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인테리어 소품들은 크기가 대부분 작기 때문에, 하나만 비치하는걸로 인테리어 효과는 거의 미미합니다.

사실 사무실에서 존재감이 없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그런 면에서 그림은 눈에 확 뛰기에 누구나 알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유화로 그려진 그림은 사진과는 다르게 햇빛 등에 인한 색의 손상이 매우 적어 거의 반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기 떄문입니다.

사무실을 위한 그림 선택 팁.

  • 사이즈가 너무 큰 그림은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 자연이나 꽃, 풍경 등을 소재로 한 무난한 그림이 좋습니다.
  • 특정 주제가 너무 강한 그림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누구도 사무실에서 전쟁을 소재로 한 그림을 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 사무실에 맞춰 액자의 유무를 판단하시는 게 좋습니다. 심플한 사무실에 과도한 무늬가 들어간 액자는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 해바라기나, 모란꽃 그림처럼 돈을 많이 벌라는 의미로 풍수 인테리어 그림도 좋은 선택입니다.
이 기사를 읽은 분은 아래의 상품을 확인했습니다.
Original price was: 223,000원.Current price is: 199,000원.
(-11%)
(14)
베스트셀러
SALE
Original price was: 223,000원.Current price is: 199,000원.
(-11%)
(3)
베스트셀러
SALE
Original price was: 279,000원.Current price is: 245,000원.
(-12%)
(10)
베스트셀러
SALE
63,000
(3)
베스트셀러
SALE
2022.05.18 6:02:18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공유하기

이 게시글은 선물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시글의 주소는 주소 입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판매량이 많은 상품

Original price was: 223,000원.Current price is: 199,000원.
(-11%)
(14)
베스트셀러
SALE
Original price was: 223,000원.Current price is: 199,000원.
(-11%)
(3)
베스트셀러
SALE
Original price was: 279,000원.Current price is: 245,000원.
(-12%)
(10)
베스트셀러
SALE
63,000
(3)
베스트셀러
SALE
Original price was: 167,000원.Current price is: 123,000원.
(-26%)
(5)
베스트셀러
SALE
259,000
(5)
베스트셀러
SALE
Original price was: 223,000원.Current price is: 199,000원.
(-11%)
(9)
베스트셀러
SALE
Original price was: 211,000원.Current price is: 189,000원.
(-10%)
(3)
베스트셀러
SALE
Original price was: 235,000원.Current price is: 211,000원.
(-10%)
(4)
베스트셀러
SALE
Original price was: 177,000원.Current price is: 123,000원.
(-31%)
(3)
베스트셀러
SALE
211,000
(1)
SA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