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리 쓰이는 풍수인테리어 액자 베스트 5

풍수인테리어 액자, 어떤게 있을까요?

풍수인테리어 액자에는 정말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십이지 동물만 예를 들어봐도 열두개의 의미가 있고, 사신(청룡, 백호, 주작, 현무)만 더하게 되더라도 무려 16가지가 됩니다.

이외에도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으나, 이번에는 그 중에서 많이 알려지고 유명한 풍수인테리어 액자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바라기 그림

이미 많은 분이 아실만한 해바라기 그림입니다. 해바라기 꽃의 노란색이 ‘金’을 상징한다고 해서 풍수인테리어 액자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제품인데요,

거실, 작은방, 사무실, 식당 등 어디에나 잘 어울리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 배치할 때 아래의 사진과 같이 현관에 입구에 배치하거나 거실에 걸어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해바라기 그림을 현관에 장식하는 예시
해바라기 그림을 현관에 장식하는 예시

꽃, 나무 그림

꽃과 나무 그림은 풍수인테리어 액자에서 오랫동안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작품입니다. 꽃과 나무는 공통으로 土의 성질을 가지고 있고, 조그마한 씨앗에서부터 자라나 꽃을 피우거나 열매를 맺습니다.

이런 과정이 풍수인테리어 액자에서는 결실을 보여주는 의미로써 사용됩니다.

말그림

말은 십이지 중 일곱 번째로 등장하는 동물로써, 동/서양을 뛰어넘어 과거에 매우 귀중한 자산 중 하나였습니다. 사냥, 전투, 이동, 운송 등 거의 모든 생활에 도움을 줬는데요, 국가 차원에서 관리할 정도로 중요하게 여겨졌습니다.

서양에서는 날개 달린 말, 페가수스가 신화에 등장하며 우리나라에서도 고대 신라의 천마도에 표현될 정도로 천상의 동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주로 말 조각(모형)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이런 말 조각 중에서 가장 유명한 건 바로 중국 병마용의 기마대입니다. 죽은 자의 영혼을 저세상으로 실어 나른 다른 의미로 많이 해석됩니다.

현대에 들어 풍수인테리어 액자로서의 말 그림은 주로 말의 ‘속도’와 관계가 있습니다. 말의 빠른 속도는 진행하는 사업이 잘 풀린다는 의미나, 막힌 게 뚫린다는 의미 등으로 사용됩니다.

용그림

용은 십이지 중 다섯 번째로 등장하는 동물로써, 물을 관장하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환상의 동물입니다. 용은 옛날부터 최고의 동물로 여겨져 왔습니다. 우리나라의 문화에서 용은 큰 부분을 차지했는데요,

과거 우리나라의 왕의 용을 상징하였으며, 입었던 옷에도 용이 그려져 절대적인 상징을 나타내었습니다. 풍수적으로 용은 생활에 복을 가져다준다는 믿음이 있으며 용 꿈이라도 꾸면 좋은 일이 생길 거라는 마음에 장롱 등의 가구에 새겨 넣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가구에 새겨 넣는 것보다 풍수인테리어 액자 중 용이 그려진 액자를 구매해 장식합니다.

이 기사를 읽은 분은 아래의 상품을 확인했습니다

베스트셀러
5.00개의 고객 평가를 기준으로 5점 만점에 2점으로 평가됨
(2)41,900
-13%
5.00개의 고객 평가를 기준으로 5점 만점에 1점으로 평가됨
(1)139,000 159,000
(-13%)
-11%
품절
159,000 179,000
(-11%)
-11%
5.00개의 고객 평가를 기준으로 5점 만점에 1점으로 평가됨
(1)159,000 179,000
(-11%)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나요?

이 게시글은 풍수인테리어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시글의 주소는 주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