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에 좋은 그림 어떤게 있을까? 추천 및 그림 소개

풍수에 좋은 그림에 관하여

풍수인테리어에서 운기를 높혀주는 대표적인 소품으로는 그림이 있습니다. 실제로 누군가의 집에 초대되었을때, 현관이나 거실에 그림을 장식하고 있는 것을 보신적 없으신가요?

모든 사람이 전부 그림을 장식해두지지는 않지만, 풍수를 의식하고 그림을 장식하신 분도 분명히 계셧으리라 생각합니다.  풍수에 좋은 그림이란 우선 ‘무엇이 그려져 있는가?’와 그것이 “어디에 장식되어 있는가?”를 따져보아야만 합니다. 아래에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그림이 풍수에 좋은 그림일까요?

자연을 주재로 한 그림

풍수인테리어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그림은 꽃, 나무, 풍경화 등 ‘자연’을 주재로한 그림입니다.  혹시 풍수에 좋은 그림을 처음 구매하실 예정이시라면, 꼭 자연에 관한 그림을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풍수의 모든 기원은 자연으로부터 시작하고 자연으로부터 끝납니다. 사람 또한 자연의 한 부분이기 때문에 자연을 소재로 한 그림이 풍수인테리어에서 가장 선호됩니다.

특정 의미를 가지고 있는 그림

아마 많은 분들께서 해바라기 그림이 풍수 그림으로써 재물운을 높혀주는 구실을 하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저번에 작성한 해바라기 그림이 돈을 불러오는 이유는? 글에서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자연을 주제로 한 그림 중에서도 특정 분야에 있어 재물운이나 사업운을 높혀주는 그림이 몇가지 있습니다. 위의 해바라기 그림처럼요. 대표적으로는 잉어그림 / 구어도나 말 그림, 용 그림 등이 있는데요,

이 풍수 그림들은 제각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풍수 그림등의 의미는 아래의 링크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풍수 그림을 어디에 장식할 것인가?

풍수에 좋은 그림을 구입하시더라도, 올바른 위치에 거시는게 더욱 중요합니다. 풍수인테리어에서는 세상을 8가지 방향으로 구분하는데요, 기본 동서남북 4방향에서 각각 하나씩 추가되어 총 8방향이 있습니다.

8방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맞춰서 풍수그림을 장식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만, 아파트 등 현대의 가정에서는 이렇게 방향을 정확히 지키는게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보통 4방향 (동서남북)을 기준으로 풍수에 좋은 그림을 걸어두거나 특정 장소 (현관, 거실)을 기준으로 걸어두었을떄 효과가 있는 그림을 많이들 구매합니다.

 

북쪽, 북쪽은 물(水)의 기운을 가지는 방향이기때문에 물(水)와 관련된 호수나 바다 그림이 좋습니다.

남쪽,남쪽은 화(火)의 기운을 가지는 방향이기 때문에 화(火)의 기운을 더욱 상승시켜주는 나무나 꽃 풍경화의 그림을 장식하는게 좋습니다.

동쪽,동쪽은 나무(木)의 기운을 가지는 방향이기 때문에 일출을 나타내는 그림이나 붉은 계열의 식물 그림이 좋습니다.

서쪽,서쪽은 금(金)의 기운을 가지는 방향임으로 해바라기 그림처럼 금전운과 관계된 노란색 관련 그림이 좋습니다.

 

저희 세오아트갤러리에서는 운기를 높히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풍수인테리어 액자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풍수인테리어 액자 바로보기) 많이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읽은 분은 아래의 상품을 확인했습니다.
SALE
(1) 223,000
(-4%)
SALE
425,000
2017.09.07 7:23:59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공유하기

이 게시글은 풍수인테리어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시글의 주소는 주소 입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판매량이 많은 상품

베스트셀러
SALE
(14) 199,000
(-11%)
베스트셀러
SALE
(3) 199,000
(-11%)
베스트셀러
SALE
(10) 245,000
(-12%)
베스트셀러
SALE
(3) 63,000
베스트셀러
SALE
(5) 123,000
(-26%)
베스트셀러
SALE
(5) 259,000
베스트셀러
SALE
(9) 199,000
(-11%)
베스트셀러
SALE
(3) 189,000
(-10%)
베스트셀러
SALE
(4) 211,000
(-10%)
베스트셀러
SALE
(3) 123,000
(-31%)
SALE
(1) 21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