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들이 선물 뭐가 좋을까? 베스트 5

집들이 선물은 많은 사람에게 가장 흔한 고민 중 하나입니다. 특히 꼭 배려해야만 되는 상대의 경우에는 걱정이 더욱 심해집니다.

예전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화장지’나 ‘세제’를 많이 선물해왔습니다.

아직도 많이 선물 되는 집들이 선물 중 하나이지만 자칫 매우 무성 이하게 보이는 선물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1980년대가 아닌 2020년이니까요.

이번에는 집들이 선물의 기본적인 매너와 추천할만한 몇 가지 선물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집들이의 기본적인 매너

집들이 선물을 선택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건 어떤 상황의 집들이인지 미리 생각을 한 후에 선물을 해줘야 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크게 아래 3가지 경우의 ‘집들이’가 있습니다.

  • 자가 주택 (아파트 등)에 입주한 경우
  • 임대 주택 (전세 및 월세)입주한 경우
  • 회사 사무실 등이 이전한 경우

우선 어떤 상황인지 파악한 후, 되도록이면 이사 후 1 ~ 2개월 이내에  아래의 집들이 선물을 주는게 일반적입니다.

  1. 생활에 편의를 제공해 주는 제품.
  2.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
  3.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것.
  4. 상대방이 원하거나, 상대방에게 부족한 것.

집들이 선물 추천 베스트 5

세상에 누구나 만족할 수 있고 좋아하는 완벽한 집들이 선물이 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대부분의 집이 선물은 사람들의 호불호가 갈리는 제품이 많습니다.

그래서 선물을 주는 입장이 아니라, 받는 사람의 기준으로 생각하는 게 필요합니다.

이번에 선정한 집들이 선물 베스트 5는 받는 사람도, 주는 사람도 부담이 없는 가격대의 선물로 선정하였습니다.

부디 선물을 준비하시기 전에 받는 사람의 연령대, 직업 을 고려하시길 부탁드려요!

현금 및 상품권

현금 및 상품권은 아마 그 어떤 선물 가운데 상대방이 가장 만족할 만한 선물 중 하나임이 틀림없습니다.

선물을 고를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에게 있어서는 특히 집들이 선물에서 선호되는 품목입니다.

그러나 이처럼 현금과 상품권을 제공하는 데는 더 신중을 기하셔야 합니다. 자칫하다가는 매우 성의 없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디 자신과 상대방의 관계를 우선 생각해 현금이나 상품권을 제공해도 괜찮을 정도일 때만 선물로 주는 걸 추천합니다.

현금을 조금 더 성의있게 전달하는 방법.

현금과 상품권을 선물로 줄때 가장 좋은 방법은 그저 하얀 봉투에 넣어서 주는 것보다는 봉투에 신경을 쓰시는 게 좋습니다.

조금은 더 정중하고 고급스럽게 보이는 돈(수제)봉투가 인터넷 쇼핑몰이나 1,000원 마트, 1300K 등의 문구점 등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런 봉투에 넣어서 준다면 받는 사람도 더욱 성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집들이 선물 뭐가 좋을까? 베스트 5
단순히 봉투 하나만 바꿔도 느낌이 크게 달라집니다.

상품권의 경우에는 가장 기본적인 백화점부터 시작해 구두, 마트, 주유, 골프 등 그 종류가 매우 매우 다양합니다.

굳이 상품권이 아니더라도 미용실 이용권 등 상대방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 가능합니다.

미리 상대방의 취미나 기호 등을 알고 계신다면 상품권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집들이 선물 용으로 제공할 수 있는 상품권 예시
현금과 상품권은 아마 상대방이 가장 만족할 집들이 선물일겁니다.

주방 용 소형 가전

소형 가전은 ‘실용성’이라는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집들이 선물입니다

.실제로 집들이 선물에 관한 통계자료를 보면 “실제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는 항상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생활의 편리를 도와주는 면에서는 소형 가전만큼 적합한 제품은 찾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집들이 선물 뭐가 좋을까? 베스트 5
커피를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가정용 커피 머신의 수요가 크게 늘었습니다.

대부분의 소형 가전은 ‘사람들의 귀찮음’을 해결해주기 위해 개발된 품목이 대부분이기 떄문이지요.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소형 가전이 인기있습니다.

  • 커피포트
  • 가정용 커피머신
  • 믹서기
  • 토스터기
  • 에어프라이어 등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으며 없어도 생활하는데 지장은 없지만, 만약 있다면 유용하게 쓸 만한 작은 주방용품이 가장 선호됩니다.

술 – 와인

wine-1543170_1280
술은 연령대에 맞춰 상품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술을 선물로 줬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 축하 자리에 술이 빠지는 경우가 없을 정도로 술은 가장 무난하면서도, 서로 만족할만한 집들이 선물 중 하나입니다.

물론 술을 전혀 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무용지물일 수 있지만, 본인의 집에 다른 사람을 초대할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래 보관해도 가치가 떨어지지 않고, 언젠가는 마시게 되는 품목이기 때문이지요.

최근 젊은 층에는 와인을 많이 선물하기도 합니다. 옛날보다 와인을 접하기도 쉬워졌고, 가격대가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권이 넓습니다.

또한 와인을 선물로 주실 때에는 와인오프너도 함께 준비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평소 와인을 즐겨 마시지 않는 가정이라면 오프너가 없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니까요.

전자 제품

집들이 선물 뭐가 좋을까? 베스트 5
없어서 못 살 정도로 큰 인기를 끈 ‘닌텐도 스위치’

위에서 설명한 소형 가전과 비슷하지만, 사용하는 용도가 다른 집들이 선물입니다.

위에 설명한 소형 가전이 주로 ‘주방’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면, 전자 제품은 ‘생활’의 편리를 도와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집들이를 하러 가게 되면 일반적인 백색 가전은 대부분 마련된 상태일 겁니다.

여기에서 부가적으로 활용도가 높은 전자 제품을 선물로 줄 수 있습니다.

간단히 예를 들면 ‘닌텐도 스위치’ 같은 게임기는 신혼부부에게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과거 게임기는 보통 혼자서 즐기는 용도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가족 중심으로 함께 격식 없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아래와 같은 제품이 있습니다.

  • 공기청정기
  • 가습기
  • 안마기
  • 게임기 등

인테리어 소품

인테리어 소품은 허전한 공간을 채워줄 수 있는 용도의 집들이 선물로써 인기 있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막 집들이를 마친 상태의 대부분 가정이나 사무실은 결혼사진이나 화분 정도가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인테리어 소품은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상품이 선호됩니다.

  • 그림 액자
  • 조명
  • 시계
  • 화분 등

이들의 공통점은 비교적 취향을 적게 타는 품목입니다.

특히 그림은 다른 소품과 비교해 가정, 사무실 등 벽이 있는 장소라면 어디에나 쉽게 걸 수 있고,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덜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풍수 인테리어의 일환으로서 의미가 있는 그림을 선물하는 분이 많이 늘었습니다.

예를 들면 해바라기목단(모란) 꽃 그림은 옛부터 부귀화, 돈을 불러오는 장식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 ※ 참고: 해바라기 그림이 돈을 불러오는 이유는?)

그래서 잘 되기 신혼부부나 개업선물 혹은 이사 선물로 많이 구매됩니다.

이 기사를 읽은 분은 아래의 상품을 확인했습니다.
-4%
베스트셀러
(5) 219,000 229,000
(-4%)
-5%
베스트셀러
(13) 189,000 199,000
(-5%)
-5%
베스트셀러
(9) 189,000 199,000
(-5%)
-15%
베스트셀러
(4) 179,000 210,000
(-15%)
베스트셀러
(1) 199,000
-9%
베스트셀러
(5) 209,000~239,000
(-9%)
베스트셀러
169,000
베스트셀러
(2) 41,900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은 선물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시글의 주소는 주소 입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