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하지 않는 인테리어 액자 선택 가이드 (2018)

인테리어 액자에 관하여

만약 여러분이 큐레이터나 아티스트가 아니라면 예술을 구매하는 일이 쉽게 다가오는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희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는 “어떤 인테리어 액자를 선택해야되나요?” 혹은 “어떤 그림이 좋을까요?” 인데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예술품이나 인테리어 액자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걸 보았습니다.

벽을 장식하기 위해 그림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은 많지만, 정작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서 포기하는 분도 많으신데요.

이번에는 이런 인테리어 액자를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완벽한 인테리어 액자를 선택하는 팁

여기에서 소개하는 팁은 어느 가정이나 공간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혹시 이 글에 찾으시는 내용이 없다면, 저희가 제공하는 인테리어 카테고리를 확인해보세요!  인테리어에 관한 다양한 게시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기준으로 삼을 장소를 정하세요.

어느 공간이라도 항상 기준이 되는 가구나 전자제품이 있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면 거실은 TV나 소파를 기준으로 모든 가구가 배치되고, 침실은 침대를 기준으로 배치되는 것 처럼요.

인테리어 액자를 선택할 때에는, 이런 가구를 기준으로 사이즈나 스타일을 결정해야 됩니다. 거실의 소파 위, 넓은 벽에 액자를 걸 예정이라면, 소파의 약 75% 정도의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 소파의 75% 정도가 적당합니다.

반면에 TV위에 걸 예정일 경우, TV와 비슷한 사이즈의 액자가 적당합니다. 예시에 든 기준은 소파와 TV지만, 이 방법을 적용하는 건 매우 간단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그 공간의 중심이 되는 가구를 기준으로, 남는 테이프를 잘라벽에 조그맣게 표시를 해보세요. 그리고 나서 조금 떨어져 벽을 보면, 금세 이 크기가 적당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기준으로 삼을 가구를 선택하는게 어렵다면 벽을 기준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벽의 2/3 혹은 3/4 정도 크기의 그림이 최대 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벽을 기준으로해 인테리어 액자를 선택할때에는 아래의 기준으로 선택하시면 편리합니다.

대형폭이 100Cm 이상이며, 액자 하나로 충분합니다.
중대형폭이 약 80~100 Cm 정도의 작품이며, 한 벽에 액자 하나나 두개로 구분된 액자면 충분합니다.
중형폭이 약 60 ~ 70 Cm 이며, 1패널도 괜찮지만 1패널을 보조해줄 수 있는 작은 패널이 2개정도 포함되, 총 3패널의 작품도 잘 어울립니다.
소형약 45 ~ 60 Cm 정도의 작품이며 주로 선반 위나 작은 벽에 잘 어울립니다. 3, 6 혹은 2, 4, 6 등 짝을 지어서 많이 장식합니다.
미니약 20 ~ 44 정도의 사이즈이며 대략 A4 사이즈를 기준으로 하시면 됩니다. 적어도 4개 이상 세트로 장식하시길 추천합니다.

너무 다른 인테리어를 따라하려고 하지 마세요.

인터넷에 보면 아름다고 잘 꾸며진 인테리어 사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해당 사진 등을 보고, 똑같이 따라하려고 하시는데요, 사실 전혀 그러실 필요가 없습니다.

예술의 기준은 주관적이며, 무엇보다 다른 사람이 아닌 자신의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해야 됩니다.

그림은 한번 구입하게 되면 정말 오랜 기간동안 감상할 수 있기때문에, 무엇보다 자신이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해야됩니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수많은 인테리어 사진은 참조로만 하시고, 자신만의 개성을 부여하는 것이 작품 선택에 있어서 피곤함을 덜 수 있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갤러리 방식으로 액자를 배치하는건 어려운 인테리어 방법 중 하나입니다.
Photo by – Look for living room pictures

벽의 모양과 인테리어 액자 모양을 일치시키세요.

벽의 모양에 맞춰 똑 같은 모양의 그림을 선택하면, 실패할 확률이 매우 줄어듭니다. 지금 어느 벽에 액자를 장식할 예정이신가요? 그 벽이 세로로 긴 장방형인가요?

장방형이라면 똑같이 장방형의 그림을 선택하세요.

정말 아무것도 장식되지 않은 벽이 있다면 좋겠지만, 대부분은 소파 등 가전 가구에 의해 벽의 전체 부분을 사용할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벽

빨간색으로 칠한 부분처럼, 실제로 사용 가능한 벽의 공간과 일치시키세요.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보세요.

누구나 한번쯤 어릴 때 새로산 장난감이나 인형을 친구들에게 자랑한 적 있지는 않으신가요? 어른이 되면서 점차 이런 일은 줄어들지만, 내심 새로산 물건이 있거나, 자신의 환경, 모습에 변화가 있다면 알아차려 주길 바라는 마음도 있으실 텐데요,

그림 또한 이와 비슷합니다. 새롭게 구입한 그림이 더 눈에 잘 띄길 바라는 마음에 가구를 이리저리 옮기거나, 새로운 소품을 구매하시는 분이 있습니다만, 그렇게 하실 필요가 없어요.

그림을 인테리어할 때 중요한 원칙은 기존의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색이 제한적으로 사용된 심플하게 공간에서는 굳이 너무 화려한 그림을 구매하실 필요가 없어요. 단지 포인트를 줄만한 그림 한점이면 충분합니다.

반대로 색이 많이 사용된 공간에서는 오히려 모노크롬 등 절재된 색이 사용된 그림이 잘 어울려요.

그러니 너무 그림을 인테리어 중심으로 내세울려고 하지마세요. 그럴수록 더욱 선택하기가 어렵고, 인테리어 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자신이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해, 원하는 장소에 거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인테리어 액자 글을 마치며

인테리어 액자는은 벽에 활기를 불어넣고, 공간의 분위기를 바꾸는데 효과적입니다. 굳이 위에서 소개한 크기나 색상 등을 고려하지 않아도, 인테리어 액자 선택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원하시는 그림을 선택하세요. 여러분이 마음에 들어 선택한 그림은 어느 장소에 배치하더라도 편안하게 느껴질 겁니다.

지금 인테리어 액자를 통해, 공간을 아름답게 꾸며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지금 저희의 베스트샐러꽃 그림을 클릭해 저희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테리어 액자를 확인해보세요! 여러분의 마음에 드는 작품을 발견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기사를 읽은 분은 아래의 작품도 확인했습니다.

-5%
베스트셀러
5 중에서 4.77로 평가됨
189,000 199,000
-4%
베스트셀러
5 중에서 5.00로 평가됨
219,000 229,000
-5%
베스트셀러
5 중에서 4.57로 평가됨
189,000 199,000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나요?
4/53 명의 평가
이 게시글은 인테리어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시글의 주소는 주소 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