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 식당 개업 선물 베스트 6 (2021년 기준)

상대방에게 주는 모든 식당 개업 선물은 상대방을 위한 ‘배려’가 됩니다.

그러나 그저 그런 선물이 아닌 해당 선물이 상대방에 있어 유용하고 아름답다면 더욱더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인터넷에는 수많은 식당 혹은 음식점 개업 선물이 있지만, 다들 똑같고 비슷한 주제를 가진 게시글이 많습니다.

실제 저희가 판매하는 ‘그림’도 식당에서 매우 선호되는 선물 중 하나지만, 이번에는 식당 개업 선물을 주제로 더 자세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식당 개업 선물, 어떤게 좋을까요?

음식점과 식당 개업 선물에는 대표적으로 아래의 선물을 제공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 상대방을 위한 개인화된 선물
  • 실제로 식당에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선물 (입간판 등)
  • 인테리어에 도움이 되는 선물 (그림, 화분 등)
  • 직원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 (디저트 세트 등)
  • 상품권 및 현금

어떤 식당 개업 선물을 선택해도 좋지만, 될 수 있으면 위의 범주 내에 들어가는 선물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위의 범주에만 들어간다면 적어도, 상대방이 선물을 받고 실망하는 일은 거의 없을 겁니다.

 

선물, 언제 주는게 좋을까?

아래에 소개할 선물 중에는 당일날 주면 좋은 선물도 있습니다만, 평균적으로 개업 3 ~ 10일 이전에 주는 게 좋습니다.

이 때쯤이면 개업하고자 하는 직원이 이동 동선이나 인테리어 등 식당이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되어 있을 시기입니다.

 

식당 개업 선물 베스트 6

식당을 직접 방문하기

우선, 식당의 개업 선물로써 가장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첫 번째는 바로 직접 방문하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혼자가 아닌 친구나 동료 여러 명이 모여서 함께 방문하는 게 더욱더 좋습니다.

식당을 직접 방문하는 의미는 단순히 매출을 올려주는 이유도 있겠지만, 자신이 상대방을 얼마나 소중하게 여기는지 알려줄 수 있습니다.

 

꽃과 화분

제대로 된 꽃바구니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Photo by Annie Spratt on Unsplash

꽃은 식당 개업 선물 이외에도 가장 흔하고 훌륭한 선물 중 하나일 겁니다. 개업식뿐만 아니라 생일과 명절 등 크고 작은 다양한 행사에서 선물로 사용됩니다.

보통 개업 선물로써 꽃이라고 생각하면 화환을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화환 역시 좋은 선물이긴 합니다. 우선 화환을 세워두는 것 만으로도 이 가게가 새로 개업했다는 걸 지나다니는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능 이외에 대부분 화환은 결국은 쓸모없는 처지가 됩니다.

대부분의 화환 업체들은 꽃이 시들기 전. 대부분 첫날 기준으로는 수거를 무료로 해주지만 그 이외에는 추가 비용을 받습니다.

몇만 원의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수거를 맡기는 게 아니라면 직접 처리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화환은 대부분 생화 + 조화 + 버팀목 (나무) + 리본 등으로 나뉘어 있는데 일일이 분리수거가 필요해 매우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큰 화환보다 시중의 작은 꽃바구니가 훨씬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고, 메시지나 케이크 등을 추가로 보낼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굉장히 빨리 상대방이 받을 수 있습니다.

 

식당에 유용한 물품

입간판은 어느 가게나 꼭 필요합니다. 출처 : muku-mo

위에서 설명한 개업 선물 이외에 식당에 정말 필요하지만 미처 준비를 못해 부랴부랴 구매하게 되는 몇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우산꽂이 입니다. 정말 별것 아니게 보이지만 개업하는 10개의 가게 중 8곳은 우산 꽂이의 준비가 안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꽂이 이외에 입간판이나 소화기도 실용적인 선물입니다.

대부분의 식당에서 꼭 필요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이 선물들은 이미 준비가 되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섣불리 제공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미리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관엽 식물

관엽 식물은 정말 어디서든 잘 자랍니다. Photo by Dose Media on Unsplash

관엽 식물은 위의 꽃이 며칠 이내에 시들어 버리지만 정말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는 개업 선물입니다.

식물은 그 어느 직장에서도 없어서는 안 될 장식 중 하나입니다. 식물이 있는 것만으로도 장소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관엽 식물은 주로 잎을 관상하기 위해 전시해두는 식물 중 하나로서 사이즈와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새로 개업한 그 어느 가게를 보더라도 관엽 식물이 전시되어 있는걸 보시게 될 겁니다.

관엽 식물이 선호되는 이유는 관리하기가 매우 편하기 때문입니다. 딱히 신경을 쓰지 않아도 물만 주면 오랫동안 잘 자랍니다.

그러나 그만큼 매우 흔하고, 다른 사람들도 이 관엽 식물을 선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천 관엽 식물은?

대부분의 관엽 식물은 잘 자라지만, 만약 상대방이 식물에 관해 완전 초보자고 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쓰지 않을 것 같으신가요?

그럴 경우에는 주로 잎이 위로 뾰족한 종류의 관엽 식물을 선택하세요.

종류는 다양하지만, 이들 관엽 식물은 대부분 선인장처럼 잘 죽지 않고, 정말 오랫동안 키울 수 있습니다.

 

현금 및 상품권

현금. 조건만 맞는다면 최고의 선물입니다.

선물을 준비할 시간적 여유가 없으시다면 현금이나 상품권도 좋은 선택입니다.

사실 그저 현금을 주는 게 무성의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신 겁니다.

그러나 통계적으로 보면, 현금이나 상품권은 식당 개업 선물 이외에 모든 선물 가운데 가장 선호되는 품목입니다.

단지 현금을 상대방에게 주기 위해서는 반드시 아래의 사항을 고려하셔야만 합니다.

현금을 선물로 줄 때 고려사항

  • 상대에게 현금을 줄 수 있는 관계인가?
  • 금액이 너무 적거나 많지는 않은가?
  • 직접 전해줄 것인가, 단순히 이체로 줄 것인가?

현금이나 상품권을 통해 상대방은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

 

그림 혹은 인테리어 소품

그림은 한 점을 거는 것만으로 공간의 분위기가 바뀝니다.

식당 개업 선물로써 자주 선호되는 또 다른 상품은 바로 그림입니다.

시중에는 개업 선물로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이 판매 중이지만, 그중에서 그림을 추천하는 이유는 그림의 인테리어 효과가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개업 선물로 작은 조각상을 선물한다고 생각해보세요.

테이블이나 카운터 어딘가에 올려둘 수 있겠지만 대부분은 그 조각상이 있는걸 눈치채지도 못할 겁니다.

그런 면에서 그림은 단 한 점을 걸어두는 것만으로 주변의 분위기와 인테리어를 더욱 밝고 화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그림은 종류에 따라 식당에 맞춤형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횟집에 물고기 그림을 걸거나, 바(Bar) 등에는 도깨비 그림을, 일반 음식점에는 꽃 그림이 가장 선호됩니다.

개업 선물에 좋은 그림 목록

최근에는 풍수인테리어 위해 의미가 있는 그림을 선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들 한번 쯤 해바라기 꽃이 재물을 불러온다는 의미로 장식 하시는걸 본 적 있으실 겁니다.

실제 해바라기를 장식하면 가장 좋겠지만, 생화. 특히 대표적인 여름 꽃인 해바라기를 장식하는건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바라기 그림을 걸거나 조화 등을 이용해 장식을 합니다.

해바라기 이외에도 금전운과 관련된 그림으로 모란꽃 그림이 있습니다. 모란꽃은 조선시대부터 부귀화, 재물을 상징해 온 꽃이기 때문입니다.

이 기사를 읽은 분은 아래의 상품을 확인했습니다.
-5%
관심상품에 추가
베스트셀러
(13) 189,000
(-5%)
-10%
관심상품에 추가
베스트셀러
(3) 179,000
(-10%)
-4%
관심상품에 추가
베스트셀러
(10) 219,000
(-4%)
관심상품에 추가
베스트셀러
(3) 169,000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공유하기

이 게시글은 선물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시글의 주소는 주소 입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