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 그림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

연꽃과 연꽃 그림에 관하여

 

연꽃은 무려 5,000년 전부터 그림이나 조각으로써 만들어진 기록이 있을만큼, 다양한 예술 작품으로 표현되었습니다. 현대에 들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만, 최근에는 연꽃 그림을 구매하시는 분이 많고, 연꽃은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꽃 중 하나입니다.

하얗고 깨끗한 연꽃을 보고 ‘깨끗함, 순수, 청렴’의 이미지를 떠올리는 분도 계십니다만,  불교 혹은 부처님을 떠올리시는 분이 가장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처럼 연꽃은 불교를 상징하는 꽃으로써 가장 유명한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불교에 의미에 따라 연꽃을 ‘행운의 상징’으로써 여기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연꽃에 관해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연꽃의 뜻 (의미)

불교에서는 불교를 상징하는 여덟가지의 상징이 있습니다. 바로 꽃병, 바다의 고둥, 양산, 닫집, 연꽃, 법을 의미하는 바퀴, 물고기, 끝이 없는 매듭인데요, 자세히 모르시더라도 아래의 그림은 한번 쯤 보신적 있으실 겁니다.

불교의 여덟가지 상징 그림 출처 : tes.com

이렇게 여덟가지의 상징속에 연꽃이 포함될 만큼, 연꽃을 매우 중요하고 신성시 여기는데요, 그 중 연꽃의 의미를 자세히 설명해보자면 지저분한 진흙속에서 피어나 한송이의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연꽃은

더러움에 물들지 않는 연꽃의 아름다움처럼 번뇌와 죄악으로 가득한 인간의 마음도 그 본질이 깨끗하여 한 송이 연꽃으로 피어나서 축복받는 삶에 이르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처럼 연꽃은 불교의 상징인만큼 그림, 경전 등에서도 다양하게 사용되었는데요,  혹시 ‘옴마니반메홈’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 없으신가요?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셧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 옴마니반메홈이 ‘연꽃 속의 보석이여’라는 뜻이라는건 모르시는 분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처럼 연꽃은

저희 세오아트갤러리에서는 풍수 인테리어에 안성맞춤인 다양한 연꽃 그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 상품은 무료배송, 무료반품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등용문 그림 바로보기에서 확인하시거나, 이 긁을 읽은 분이 선택한 아래의 상품을 확인해보세요.

이 기사를 읽은 분은 아래의 작품도 확인했습니다.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나요?
4/51 명의 평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