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거실 인테리어에 필수적인 3 가지 요소

북유럽 거실 인테리어에 필수적인 3 가지 요소 1
최근 몇 년사이에 한국과 일본에서 가장 유행한 인테리어 방식을 뽑자면, 북유럽 인테리어가 순위에 들어갈 듯 합니다. 저번에 작성한 북유럽 인테리어란? 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북유럽 거실 인테리어에 관해 집중적으로 소개해 보고자합니다.

북유럽 거실 인테리어

거실은 집의 기둥과 같은 구실을 하기때문에, 인테리어에 가장 신경을 써야되는 부분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맞이할 기회가 많을뿐더러, 거실의 분위기가 결국 집안 전체의 분위기를 좌우하기 때문이지요.

북유럽 거실 인테리어를 설명하기에 앞서 아래에 소개하는 방법은 필수가 아닌 선택이라는 점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북유럽 거실 인테리어의 색상

Ekdungevägen Hus 1
Portfolio

거실 인테리어에서는 “기본 색상”이라고 부르는 부분이있습니다. 바로 벽과 천장의 색깔을 말하는데요, 북유럽 거실 인테리어에서의 기본 색상은 위의 사진처럼 흰색이나 옅은 회색을 주로 사용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베이지색 벽지를 많이 선택하기때문에, 북유럽 거실 인테리어를 시행함에 있어 가장 어려운 것이 벽과 천장인데요, 직접 하기에는 시간과 손이 많이 가고, 전문가를 부르자니 비용이 부담되기 때문이지요.

꼭 흰색과 옅은 회색을 고집하실 필요는 없습니다만, 이사를 가시거나 기존 집의 분위기를 크게 바꾸고 싶을 경우에는 벽의 색깔을 바꾸어보셔도 좋습니다. 이 두 색상은 그 어느 인테리어 소품이나 가구와도 잘 어울리며, 포인트를 주기에 아주 좋은 색상이기 때문이지요.

가구

Västra Allén 14, Maria Park

가구는 인테리어를 표현하는 데 있어 상징적인 구실을 합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가구들을 보면 바로 한국식 인테리어라고 알 수 있고, 심플하고 현대적인 가구가 비치되어 있으면 유럽식 인테리어라고 쉽게 구분할 수 있죠.

이처럼 북유럽 거실 인테리어에 있어 알맞은 가구를 선택하는 건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거실 인테리어에서는 가장 중심이 되는 품목이 바로 소파인데요,

어느 거실이든 소파가 없는 집은 찾기 어렵죠.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가죽으로 된 소파를 많이 이용합니다만, 북유럽 거실 인테리어를 시도해보시려는 분께서는 가죽보다 나무와 천으로 만들어진 소파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거실 추가할 수 있는 장식장이나 보관함 등도 주로 나무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해보세요!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

북유럽 인테리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건 인테리어 소품입니다. 주로 그림이나 액자, 시계, 선반 등이 있는데요, 자칫 밋밋하게 보일 수 있는 하얀 (회색) 벽에 강조를 해주는 구실을 합니다.

북유럽 거실 인테리어에서 사용되는 액자는 두꺼운 액자 틀이 있는 고전적인 액자보다는 단순하게 제작한 캔버스 액자나 테두리가 얇은 심플한 액자들이 많이 사용되는데요,

나무 가구와 더불어 매치가 될 수 있는 꽃 등의 그림이나 자연을 나타내는 풍경화를 걸어도 잘 어울리며, 현대적인 감각의 단순한 액자들도 잘 어울립니다. 벽 인테리어를 고민하시는 분은 지난번에 소개한 실용적인 벽 인테리어 방법 3가지를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은 인테리어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시글의 주소는 주소 입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