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에 걸기 좋은 아름다운 풍경화 소개

풍경화에 관하여

풍경화는 풍수인테리어나 일반 인테리어 모두 매우 인기있는 작품입니다. 가정에 걸어도 매우 무난하며, 직종에 관계없이 어느 사무실에 걸어도 화사한 느낌이 나기 때문이죠.

게다가 호불호가 갈릴 일도 없기때문에, 많은 분이 풍경화를 구입해 장식하고 있습니다. 풍경화는 특히 풍수인테리어에 있어서도 도움이 되는데요, 풍수(風水)설 자체가 자연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로 가장 조화를 이루기 쉽기 때문에 풍수인테리어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구입합니다.

풍경화의 의미

TV 다큐멘터리 시리즈인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풍경화에 대한 간단한 유래가 방영된 적이 있습니다. 멋진 산수를 그려진 그림을 벽에 걸어놓고 감상을 하는데, 현지 방송에서의 풍경화 의미를 아래와 설명을 했는데요,

중국 송나라때 곽희라는 유명한 화가가 있었다. 당시 곽희가 이런 말을 남겼는데,
본래 우리는 자연속에서 태어났으니까 자연 속에 있어야 우리 성정(性情)을 바르게 할 수 있다. 우리가 바르게 살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너무 바쁘다. 아침저녁으로 분주하게 살다보니까 자연을 찾아갈 틈이 없다.
그래서 명산대천을 그려서 조석(朝夕)으로 보면서, 우리 마음과 정신이 찾아가 노닐게 함으로써 그렇게 해서라도 우리 성정을 바르게 하기 위함이다.

이처럼 의미가 있기때문에 풍경화를 걸어두시는 분이 많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풍경화

학이 날고 있는 모습을 그린 풍경화

풍경화는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현대 도시의 장면을 묘사한 풍경화부터 산과 들 강이 있는 자연을 묘사한 풍경화나 일출, 해돋이 등을 그린 풍경화도 있죠.

보통 카페 등 세련된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장소에서는 현대 도시의 화려한 장면의 풍경화를 선호하는 반면,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는 주로 자연 풍경화가 많이 선호됩니다.

자연 풍경화는 또다시 산(山)과 나무를 중심으로 표현한 ‘산수화’와 일반 자연을 그린 풍경화로 나뉘어지는데요, 이처럼 풍경화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정확한 기준은 없습니다만,

풍수인테리어 적으로 봤을때에는 풍경화는 주로 ‘무엇이 그려져 있는지’와 ‘어디에 장식을 할지’를 기준으로 선택을 하면 좋습니다. 풍수에서는 세상을 8가지 방위로 나타내고, 각 방위마다 오행 (火,水,木,金,土)의 성질이 있고, 잘 어울리는 그림이 있다고 여기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풍경화를 걸 장소를 우선 정하고나서 그 장소에 맞춘 풍경화를 고르는게 좋은데, 보편적으로 다양한 풍경화 가운데 가장 인기있는건 북쪽에는 산이, 남쪽에는 강(물)이 흐르는 장면을 표현한 배산임수의 풍경화입니다.

풍경화를 선택하는데 있어, 풍수인테리어를 적용해 보시는건 어떠신지요? 저희 세오아트갤러리에서는 풍수 인테리어에 안성맞춤인 다양한 풍경화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 상품은 무료배송, 무료반품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등용문 그림 바로보기에서 확인하시거나, 이 긁을 읽은 분이 선택한 아래의 상품을 확인해보세요.

이 기사를 읽은 분은 아래의 작품도 확인했습니다.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나요?
0/50 명의 평가
이 게시글은 풍수인테리어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시글의 주소는 주소 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