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있는 개업 선물 베스트 3

개업선물, 어떤게 좋을까?

‘개업’은  상대방에게 매우 뜻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개업은 제2의 인생의 시작일수도, 새로운 도전일 수도, 젊은 날의 용기일 수도 있지만 개업을 함에 따라 상대방은 수많은 고민과 현실에 마주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업이 잘 되길 바라는 마음과 축하를 담아 개업 선물을 주고받습니다.

그러나 선물에 따라 센스있는 친구나 동료가 될 수도 있고, 그 반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수많은 개업 선물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으로 선물 할 수 있는 품목들로 선정했습니다.

아래의 개업 선물을 주면 좋은 이유와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현금 혹은 상품권

현금과 상품권은 개업 선물뿐만 아니라, 통계적으로 봤을때 거의 모든 선물 가운데 상대방이 가장 선호하는 선물입니다.

특히 개업선물에서는 가장 효과적인 선물이지만, 선뜻 건네기 어렵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선물로 현금을 주는 게 성의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땅한 개업선물이 생각나지 않을 때는 현금 (혹은 상품권)을 주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사업이든 초기에 개업을 했을 때는 크고 작은 비용이 많이 발생하고, 자금 부족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이지요.

친척이나 가까운 사이라면 현금을 주는데 별 부담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현금을 선물로 줄때 주의 사항

그러나 그렇지 않은 경우 현금을 선물로 줄 때는 반드시 아래의 주의사항을 지키셔야 합니다.

  1. 반드시 신권을 준비합니다. 누구도 구겨진 돈을 받고 싶어하진 않습니다.
  2. 가능하다면 봉투에 조금 성의를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저 하얀 편지 봉투보다 고급스러운 봉투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현금이나 상품권을 개업 선물로 줄 경우 유일한 단점은 바로 ‘금액’ 입니다.

과연 얼마를 넣어야 서로가 만족할만한지를 충분히 고려하셔야됩니다.

현금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Yunho Lee
현금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Yunho Lee

상품권의 경우

현금을 바로 주기가 부담스럽다면 상품권도 좋은 선택입니다. 보통 상품권하면 일반적으로 ‘백화점 상품권’이 가장 먼저 떠오르실 겁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정말 다양한 상품권이 있으며 사용할 곳도 천차 만별입니다.

상대방의 취미와 기호를 아신다면 마사지나 골프 등의 상품권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되도록이면 범용적으로 쓸 수 있는 상품권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흔히 사용되는 ‘롯데백화점 상품권’의 경우 사용할 수 있는곳이 제한적입니다.

반면 현대 오일뱅크 나 GS 칼텍스 상품권은 이름만 들었을때 주유소 상품권이라고 생각드실 겁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백화점, 아울렛, 주유소, 마트, 편의점 등 백화점 상품권보다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액자

개업 선물에 있어서 인테리어 소품은 가장 흔하게 주고받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그림은 병원, 부동산, 카페, 음식점 등 어느 업종에서나 전시가 되어 있는걸  한번 쯤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는 그림만큼 인테리어에 큰 영향을 주는 선물이 드물기 때문인데요,

다른 인테리어 소품들은 한 개를 준비해서 인테리어 효과를 주기에 제한적인 상품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림의 경우에는 그림 한 점으로도 방이나 공간의 전체의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개업 선물로써 선호되는 그림들은 제각각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해바라기 그림이나 목단그림이 일반적으로 돈 들어오는 그림으로써 잘 알려진 것처럼요.

좋은 의미가 담겨있기 때문에 더 번창하고 잘되라는 뜻에서 그림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저희 세오아트갤러리에서는 개업선물에 어울리는 다양한 그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토어 (바로가기)에서 원하시는 분류의 그림을 찾아보세요!

 

화분 및 관엽식물

관엽식물은 크기와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사진 출처 : standard

개업선물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화분이실 겁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다른 사람도 개업 선물로써 화분을 준비할 겁니다.

그만큼 화분은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상품이지만, 그만큼 흔한 선물이기도 합니다.

개업 선물로써 화분을 선물하고자 할 경우에는 “관엽 식물”을 개업선물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 ‘관엽 식물’라는 명칭이 어색한 분이 많으시리라 생각되는데요,

관엽 식물은 이름 그대로 잎을 관상하기 위해 기르는 식물입니다.

이 관엽 식물이 개업 선물로 선호되는 이유는 딱히 관리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어디에 놔둬도 잘 자랍니다.

병충해도 적고 식물 자체의 수명이 매우 길기 때문에 번창하라는 의미도 있으며, 실내에 두어도 잘 자라기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를 중요시하는 사무실이나 상점, 병원 등에 좋습니다.

이 관엽 식물을 선물하실 때에는 개업하는 업종(상점, 병원 등등)에 따라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상대방의 기호를 잘 알고 있다면 일반 화분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어떤 관엽 식물이 좋을까?

식물이 죽는 가장 큰 이유는 관리 부족입니다. 그런 면에서 대부분의 관엽식물은 오랜 기간 버틸 수 있습니다.

수 많은 관엽식물 가운데 추천할만한 몇 가지 식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산세베리아 :  이 품종은 물 없이도 최대 한 달은 생존할 수 있으며, 빛이 많거나 적거나 오랫동안 살아남습니다.
  • 선인장 :가만히 나눠도 번성할 수 있는 유일한 식물 중 하나입니다. 아에 신경을 쓰지 않더라도 선인장은 정말 오랜 기간 버틸 수 있을 만큼 물을 저장하고 있습니다.
  • 무화과 : 건조한 토양에서 자라나 물을 자주 줄 필요 없으며 빛과 바람의 영향을 매우 적게 받습니다.

이 기사를 읽은 분은 아래의 상품을 확인했습니다

베스트셀러
SALE
(14) 179,100
(-20%)
베스트셀러
SALE
(3) 179,100
(-20%)
베스트셀러
SALE
(10) 220,500
(-21%)
베스트셀러
SALE
(3) 63,000
베스트셀러
SALE
(5) 123,000
(-26%)
베스트셀러
SALE
(5) 233,100
(-17%)
베스트셀러
SALE
(9) 179,100
(-20%)
2021.10.20 6:19:55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공유하기

이 게시글은 선물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시글의 주소는 주소 입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판매량이 많은 상품

베스트셀러
SALE
(14) 179,100
(-20%)
베스트셀러
SALE
(3) 179,100
(-20%)
베스트셀러
SALE
(10) 220,500
(-21%)
베스트셀러
SALE
(3) 63,000
베스트셀러
SALE
(5) 123,000
(-26%)
베스트셀러
SALE
(5) 233,100
(-17%)
베스트셀러
SALE
(9) 179,100
(-20%)
베스트셀러
SALE
(3) 170,100
(-19%)
베스트셀러
SALE
(4) 189,900
(-19%)
베스트셀러
SALE
(3) 123,000
(-31%)
SALE
(1) 211,000